평신도신문
기사
남선교회전국연합회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기사

제 목 한국교회언론연구소 제1회 정기포럼
“소셜미디어 시대의 한 국교회 대응전략 모색”
 
온론연구소 포럼 복사.jpg
 
총회 한국교회언론연구소(이사장 임은빈 목사)가 주최한 제1회 정기포럼이 지난 19일 연동교회 베들레헴홀에서 개최됐다.
 
‘소셜미디어 시대의 언론과 한국교회 대응전략’이란 주제로 열린 포럼은 급속도로 다변화되는 한국사회의 디지털 미디어 환경속에서 방송 및 신문들의 기독교 관련 보도들을 분석하고, 한국교회가 다양한 보도들에 대해 어떻게 대응하고 홍보를 강화해 나갈 것인지를 모색하기 위해 열렸다. 이날 미디어 관련 교수 및 현장 전문가들이 나와 발제를 맡아 효율적인 한국교회 언론 홍보 정책 및 사역에 대한 실질적인 강의를 진행했다.
 
첫 번째로 이민규 교수(중앙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가 ‘소셜미디어 확산과 기독교 관련 언론 보도의 현실’, 두 번째로 조정민 목사(전MBC뉴스앵커, 베이직교회)가 ‘소셜미디 시대에 교회의 대언론 홍보전략’, 옥성삼 박사(크로스미디어랩)가 ‘교회의 대언론 홍보 및 피해 구제 방안’이란 주제로 각각 발제 했으며, 전정희 국민일보 종교국 부국장이 논찬을 맡았다.
 
앞서드린 개회예배는 부이사장 이순창 목사의 인도로, 감사 노복현 장로의 기도, 이사장 임은빈 목사의 ‘언론의 사명, 진리로 공의를’이란 제하의 설교 후 총회 한국교회 언론홍보위원장 심태식 목사의 격려사, 소장 박진석 목사의 광고, 상임고문 손달익 목사의 축도 순으로 진행됐다.<민인성 기자>

댓글쓰기